대학교, 대학원 정보 사이트 추천! 대학 알리미 - 학교별 학과 정보, 지원율, 입시 경쟁률, 취업률 등

대학알리미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대학원 알리미라는 사이트예요.

대학원 뿐만아니라 대학교에 대한 정보도 찾아 볼수 있는 사이트랍니다.

예전에는 대학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수있는 방법이 없었는데 대학알리미를 통해 학교 홈페이지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장학금이나 취업률, 입시 경쟁율 등을 한눈에 볼수있어요.

 

대학 알리미란?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각 대학교에서는 의무적으로 매년 1회 이상 공시되어 관리되고 있어요. 대학의 운영현황, 학교 선발방법, 장학금 등등 14개의 분야와 62개의 항목으로 구성하여 101개의 세부항목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첫메인 화면의 구성이예요.

위에 보이는 검색부분에 원하는 정보에 대해 찾아보실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심리상담대학원"이라고 치시면 전국에 있는 모든 심리대학원 정보가 나와요.

물론 대학교 정보도 마찬가지로 나오구요.

그리고 저에게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었던 관련학과를 가지고 있는 대학원을 찾고 싶은데 찾기 어렵잖아요?

"심리학과"라고 치시고 지역구분해서 원하는 학과가 있는 대학정보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중간에 있는 항목들만 봐도 알수있는 정보가 참 많은 것을 알수있어요.

취업률, 장학금 제도, 교수님 정보, 기숙사, 등록금, 입시 경쟁률 등등 사실 이런정보는 학교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없는 정보들도 있거든요. 원하시는 대학이 있으시다면 정보 활용하시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하단을 보시면 각 지역별 대학교와 대학원의 공시현황, 회계, 학과, 학교 경쟁력까지 세세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다음번에는 매년 올리는 공시 데이터 다운로드 하는 방법도 올려보도록 할게요.

 

 

 

대학알리미

 

www.academyinfo.go.kr


 

지난 포스팅에 특수대학원과 일반대학원의

차이에 대해 궁금하지 않으세요?

 

 

▼ ▽ ▼ ▽ ▼ ▽ ▼ ▽ ▼ ▽ ▼ ▽

▽ ▼ ▽ ▼ ▽ ▼ ▽ ▼ ▽ ▼

 

 

https://insight-tv.tistory.com/116

1. 특수대학원과 일반대학원 차이



 

도움이 되셨다면, 커피 한잔 부탁드려요!도움이 되셨다면, 커피 한잔 부탁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